서산, 진로진학상담센터 대입설명회 ‘성황’
서산, 진로진학상담센터 대입설명회 ‘성황’
  • 글로벌뉴스서산 신정국 기자
  • 승인 2019.06.08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가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설명회를 갖고 있다.
서산시가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설명회를 갖고 있다.

서산시가 지역 학생들의 대입 대응전략과 정보제공을 위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하여 500여 명이 참석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시는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 주관으로 지난 8일 서부평생교육원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도 대학입시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대학입시설명회는 대입 수시모집 지원전략 및 자기소개서 작성의 이해를 주제로 변화하는 입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대응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특강으로 진행했다.

특강은 대한교육협의회 천안고 석용수 대표강사가 대입전형의 이해와 수시모집 지원 전략에 대한 강의와 「자신만만 학생부&자소서」의 저자 배영준 강사의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한편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는 교육평등권 보장과 선진국 수준의 교육정책 실현을 위한 맹정호 시장의 약속사업 중 하나로 지난 4월 개소식을 갖고 1:1 맞춤형 개인 상담과 학교별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등 도교육청연구정보원과 함께 본격 추진 중에 있다.

이로써 서산시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찾을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진로탐색 역량강화에 기여함과 동시에 대입․고입 입시를 앞둔 학생, 학부모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전문상담교사 배치로 수준 높은 맞춤형 입시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맹정호 시장도 입시설명회에 참석해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 대학입시설명회가 지역의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대입 대응전략과 대입정보 제공의 기회가 되어 시민들의 기대에 충족함은 물론, 지역 학생들이 큰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앞으로도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교육도시 서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는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입시정보를 설명하는 대입, 고입 입시설명회를 수시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